안녕하세요? 공모 차,차,차입니다. 오늘은 청주에서 육개장 맛집으로 유명한 리정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방문하여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상호 : 리정
위치 : 청주시 청원구 우람로 71-1 1층
영업시간 : 08:00 ~ 21:30/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43)254-8947
주차 : 어려움
https://place.map.kakao.com/11085093
제가 리정식당을 방문한 시기는 토요일 오전 11:50분 정도였습니다. 리정식당 앞에 노상주차장이 있지만 이미 만차여서 주변 골목길을 헤메다가 결국 다세대 빌라 주차장에 차가 없길래 그냥 주차했습니다.~~^^ 공휴일에도 주차하기 힘든데 평일에는 오죽하겠습니까? 아무튼 간신히 주차를 하고 식당 안으로 들어 갔습니다.
식당에 들어서자 마자 이미 사람들이 많이 있었으며 제가 육개장을 먹고 있는 중에도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고 있어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식당이었습니다. 출입구에서 왼쪽으로 주방이 있었으며 식당홀이 2개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이미 식당내부는 거의 만석이라 저는 출입구 바로 앞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식당 메뉴는 육개장, 설렁탕, 수육 3개가 있었으며 육개장, 설렁탕은 기본은 10,000원이고 특이 12,000원이었습니다. 식재료는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고 있었고 다만, 육개장에 들어가는 고기는 국내산 한우와 호주산 소고기였습니다. 저는 처음방문이라 식당 대표메뉴인 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설렁탕을 주문하는 손님도 꽤 있었습니다.
고추양념다대기와 소금이 식탁에 비치되어 있어 육개장 국물이나 설렁탕에 타 먹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워낙 얼큰한 맛을 좋아해서 오늘도 고추양념다내기를 육개장에 타서 먹었답니다.~~^^
반찬으로 나온 것은 깍두기와 배추김치 딱 2가지입니다. 하지만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적당히 익어 육개장과 같이 먹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설렁탕과도 잘 어울리것 같았으며 손님중에는 깍두기 국물을 설렁탕에 타서 먹는 분도 있었습니다. 많은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반찬이지만 감칠맛이 나고 시원한 맛입니다.~~
드디어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국물 맛을 일딴 보니 약간 심심한 맛이어서 고추양념다내기를 넣고 먹으니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달짝지근한 맛이었습니다. 육개장에 들어간 고기도 양이 많이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계속 먹게 되는 그런 육개장이었습니다. 육개장을 주문하면 금방나와 회전율이 빠른편이어서 이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식사를 끝마치고 식당에서 계산을 하고 나올려고 하는 상황에도 사람들이 끊임없이 계속해서 들어오고 사장님은 손님들을 안내하느라 정신이 없어 보였습니다. 제가 종합적으로 결론을 내린 것은 이 식당의 육개장은 집에서 어머니가 손수 끊여주는 그런 맛이였습니다. 힘든 사회생활을 하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 시골집에 갔더니 어머니가 끊여주는 육개장! 갑자기 어머니 생각이 나네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