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메뉴는 순대국밥으로 정하고 청주 순대국밥 맛집 "청천순대"로 향했습니다. 회사는 송절동에 있어 평소 점심시간에 직원들이 순대국밥을 먹자고 하면 회사에서 가까운 "송절순대"에서 주로 순대국밥을 먹는 경우가 많고 "청천순대"는 회사랑 조금 멀리 있어 가끔식 오는 곳입니다. 회사와 가까이 있었으면 "송절순대"보다 더 자주 왔을것 같습니다.

청천순대 입구 모습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잘 되어 있어 주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주차선은 차량 6대가 주차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문 왼쪽 옆으로는 애연가들이 담배를 피울 수 있도록 따로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데 사장님이 평소 관리를 잘 하시는지 깨끗합니다.

12시 30분쯤에 방문을 했는데 꽤 사람들이 많이 와서 순대국밥을 먹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다른 순대국밥 메뉴하고 거의 같은데 여기는 특히하게 등뼈해장국이 있네요. 다음에는 등뼈해장국을 한번 먹으로 와야 겠습니다. 순대국밥은 8,000원이네요~~^^ 1년 전만 해도 7,000원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1년 사이에 1,000원이 올랐네요. 순대국밥은 얼큰한 맛, 중간맛, 순한맛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희는 얼큰한 맛, 순한맛으로 시켰습니다.

왼쪽은 얼큰한 맛, 오른쪽은 순한 맛입니다. 여기 순대국밥은 순대, 돼지곱창, 암뽕, 돼지머리 등이 들어가 있어 다른 순대국밥보다 내용물이 더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얼큰한 맛은 말그대로 얼큰해서 좋았으며 순한 맛은 고소한 순대맛을 고스란이 느낄수 있었습니다.

반찬은 2가지로 깍두기와 오이고추가 나오고 순대 등을 찍어 먹으라고 초장이 준비 되어 있었고 오이고추를 찍어 먹으라고 양념된장과 양념을 약간 해서 좀 빨게 보이는 새우젓이 있었습니다. 깍두기는 순대국밥과 정말 잘 어울렸고 오이고추도 아삭하니 맛있습니다. 초장에 순대, 머리고기 등을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더군요. 딱 제 스타일입니다.

반찬이 모자르면 셀프코너에 반찬들이 있어 마음껏 셀프로 가져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깍두기가 맛있어 한번 더 갔다 먹었습니다. 초장접시 등 앞접시도 있어 주인장 눈치 안 보고 반찬 및 접시 등을 가져올 수 있어 주인장의 푸근함이 느껴졌습니다.

주방은 개방 되어 있어 주방 내부가 전부 보였습니다. 주방이 깨끗하게 관리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저는 주방이 깨끗해 보이지 않으면 음식도 시킬수 없더라구요.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네요~~ 청결함을 실천하시는 사장님 감사합니다~~

청천순대

주소 : 청주시 흥덕구 1순환로 521

영업시간 : 09:00 ~ 21:30

브레이크타임 : 14:50 ~ 17:00

휴무 :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 043-265-138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