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엄마가 냉면을 먹고 싶다고 하면 이 식당만 가자고 합니다. 그리고 12시쯤 방문하면 손님이 항상 만석이라 웨이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 식당을 소개해 드릴께요~~~

 

청주원산냉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611 1층 (봉명동 1829)

place.map.kakao.com

상 호 : 원산냉면

위 치 :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611 1층

영업시간 : 10:00 ~ 16:00(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43-276-3355

주차장 : 식당 뒷편 주차장 이용가능

봉명동우체국 맞은편 정류장에 있어서 찾기 쉬운 원산냉면입니다.

주차장은 식당건물 뒷편에 있는데 평일에는 11:30 ~ 14:00까지만 이용가능하며 주말에는 종일주차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차장이 크지 않아 손님들은 식당 앞,뒤 도로변에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2시 40분쯤에 방문했는데도 식당홀은 손님으로 이미 만석입니다. 원산냉면은 원래 홀이 하나 였는데 장사가 잘되니 옆에 식당을 더 터서 이제는 홀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대기석입니다. 손님이 많을때는 카운터에서 번호판을 뽑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번호판을 뽑았는데 대기석에 없다면 다음 순번으로 넘어간다고 하니 주의 하세요~~^^

메뉴는 간단합니다.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입니다. 참! 원산냉면의 장점은 냉면을 시키면 고기만두가 나옵니다. 냉면 하나당 4개의 고기만두가 나옵니다. 냉면이 둘이면 8개의 고기만두가 나옵니다.

원산지 표지판입니다. 재료는 냉면 편육만 호주산이고 나머지 모두 심지어 비싼 고추가루까지 모두가 국내산입니다. 손님이 많은 이유중의 하나일 겁니다.~~

주문은 각 테이블에 신용카드 결제기가 있어 편리합니다. 물냉면, 비빔냉면은 10,000원이고 회냉면만 11,000원입니다. 회냉면에는 코다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기본과 곱배기의 가격이 모두 동일합니다. 기본도 함께 나온 만두랑 먹으면 충분히 배부르긴 합니다.

테이블에는 식초와 와사비는 항상 놓여져 있으며 주문을 하면 주전자에 육수를 주십니다. 육수는 감칠만이 나서 저는 냉면을 먹기 전에 컵에 두번정도육수를 따라 마십니다.

냉면 하나당 계란도 하나씩입니다.

반찬은 무김치 하나입니다.

냉면을 시키면 함께 나온 만두입니다. 안에 속이 꽉 차서 냉면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습니다.

엄마가 좋아하는 물냉면입니다. 육수는 살얼음으로 되어 있어 시원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육수가 자극이 없고 감칠맛이 나서 모두가 좋아할 만한 그런 맛입니다.

비빔냉면입니다. 물냉면과 기본베이스는 같으나 고추장 양념이 더 많이 들어가고 육수는 적게 들어갑니다. 약간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나고 특히 만두와 같이 먹기에 좋은 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을 잘 저어서 만두와 같이 먹으면 웃음이 절로 나온답니다.~~

많이 특별한 맛은 없지만 10,000원으로 만두와 함께 배부르게 먹을수 있으며 재료 대부분이 국내산이고 육수, 고추장 양념 등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이곳에 손님이 많은 이유가 아닐까요?.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