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추위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럴때 일수록 따끗한 국물이 있는 국밥 생각이 간절해서 순대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토담순대에서 순대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위치는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청주교육지원청 제1청사 부근에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항상 손님이 많아서 조금 이른시간에 가서 편안하게 순대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식당내부는 조금 큰편이며 신발을 벗고 내부로 들어가야 하고 식탁 및 의자들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입식테이블이고 좌식테이블도 있습니다,

산남동 토담순대는 순대곱창 모듬전골과 순대국밥이 주메뉴입니다. 손님들은 순대곱창 모듬전골은 주로 술과 함께 안주겸 식사로 먹고 점심시간에는 순대국밥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저도 저녁때 친구들과 함께 순대곱창 모듬전골을 몇번 먹었는데 다른 순대전문점보다 깔금하고 순대, 곱창에서 잡냄새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가격은 또 1,000원이 이상되어 순대국밥 한그릇에 9,000원입니다.

주방는 식당내부에서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주방이 참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순대국밥 양념으로는 소금, 들깨가루, 초고추장, 고추다대기, 새우젓입니다. 저는 주로 순대국밥을 얼큰하게 먹는 것을 좋아해서 고추다대기를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먹는 것을 즐깁니다. 초고추장은 순대 및 부속구이를 찍어 먹을때 쓰입니다.

반찬으로 부추, 양념된장, 양파, 깍두기, 김치가 있습니다. 부추는 순대국밥이 막 나오면서 뜨거울때 바로 넣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순대국밥을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양파를 양념된장에 찍어서 먹으며 깍두기는 아삭아삭합니다. 김치도 적당이 익어 맛이 있습니다.

순대국밥은 원래 사골국물이라 뽀았게 나오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고추다대기를 넣고 사진촬영을 했네요~~^^ 순대국밥에는 순대, 곱창, 돼지살코기 등이 들어 있습니다. 공기밥은 밥이 반만 채워서 나옵니다. 하지만 밥을 더 달라고 하면 돈을 받지 않고 밥을 더 줍니다. 밥양이 적은 것은 아마도 밥을 남기는 손님 많아서 식당주인이 아이디어를 낸 것 같습니다. 밥도 갓지은 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순대,살코기,곱창을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새콤달콤하면서 고기의 본연의 맛일 느낄수 있습니다.제 와이프는 원래 순대국밥을 전혀 먹지 않는데 여기로 가서 먹자고 하면 곧장 따라옵니다. 그 이유는 단 하나 여기는 다른 순대국밥 식당과 달리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 먹을만 하다고 합니다.

상호 : 토담순대

주소 : 청주시 서원구 원흥로100번길 27-22

전화번호 : 043-295-9635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휴무 : 매주 일요일

주차 : 어려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