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모 차,차,차입니다. 얼마 전에 가족여행을 부산 해운대에서 보냈습니다. 몇 년 전에도 해운대로 가족여행을 다녀 온 적이 있는데 그때 기억에 남는 일들이 많아 다시 한번 다녀왔습니다. 해운대 일대에서 빛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제9회로 그때 보다 더 크고 화려하게 빛축제를 하고 있어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어 포스팅를 시작하겠습니다.
해운대에 도착하여 빛축제를 보기 전에 해운대 해변에서 일몰을 보았는데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대도시에서 이렇게 일몰을 수시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부산사람들은 참 좋겠습니다.~~^^ 우리 가족도 한 참 동안 일몰을 감상했습니다.
제9회 해운대 빛축제는 2022. 11. 18(금) ~ 2023. 1. 24(화)일까지 한다고 합니다. 장소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 광장, 해운대시장, 온천길일원이며 요금은 무료입니다.
밤이 되니 해운대 광장에 빛축제로 화려했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요일이 월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코로나로 외출을 자제했던 사람들이 가족들과 여행도 하고 거리로도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해운대 빛축제 조직위원회에서는 빛축제 기간 동안 소원엽서ZONE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왼쪽사진 소원엽서ZONE에서 소원엽서에 소망을 적어 오른쪽사진 소원벽에 부착하는 행사입니다. 우리 가족 첫째딸과 둘째딸도 소원을 적어 소원벽에 부착하였는데 제가 어떤 소원을 적었는지 물어보니 말하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며 카르켜 주지 않았습니다.~~^^
해운대 광장일대를 걷다보면 빛축제 조명들이 여기 저기 있고 많은 사람들이 빛축제를 보려 온 것을 보니 이런 광경을 얼마마네 본 것인지 새삼 생각하게 되던군요.~~ 여행을 가고 싶으면 사람들 신경안쓰고 가고, 외출을 자유롭게 하고, 맛집에 사람들 많은 것을 걱정하며 꺼려하는 것, 장사를 못하는 것 등 코로나가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것들을 가져갔습니다. 이제 우리도 코로나를 어서 빨리 극복하고 우리의 소중한 것들을 다시 가져와야 겠습니다.
해운대 해변에서 빛축제 조명이 가장 멋있었습니다. 음악에 맞춰 조명이 어떤 모양을 만들었다가 다시 다른 모양을 만든것이 반복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력이 새삼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하루였습니다. 우리 가족은 해운대 해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조명을 보고 한참 동안 신나게 춤을 추고 놀았습니다. 행복하게 놀고 있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니 저도 덩달아 행복했습니다.~~^^
해운대 전통시장입니다. 해운대를 갔으면 전통시장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초저녁인데도 사람들이 제법 있었으며 여기 분식점 맛집 '상국이네'가 있는데 사람들이 몇 미터가 되는 줄을 서서 기다리더라구요. 우리 딸들이 원래 떡복이를 좋아하는데 오늘따라 먹고 싶지 않다고 해서 저희 가족은 패스했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운대 빛축제 위치